본문 바로가기
세상뉴스

호주 산불 원인 '충격 코알라 캥거루 멸종 위기' 불길한 호주 산불'

by 천군만마 지니 2020. 1. 15.

아직도 호주 산불이 난리입니다..

 

호주 산불의 원인은 기후변화 라고 합니다.

정확히 말하면 지구온난화로 인한 인도양 쌍극자 기후가 원인이라고 합니다.

 

 

 

호주 휩쓰는 시속 200km 화염 토네이도

 

호주 뉴 사우스 웨일즈에서만 산불로 수백만 에이커가 불타고 1,000 채가 넘는 집이 황폐화되면서 묵시적인 장면이 호주 전역에서 펼쳐지고 있습니다.

 

밝은 오렌지색 안개는 이분법적인 공상 과학 영화 나 심지어 단테의 인페르노 (Dante 's Inferno)에서 나오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이것이 호주의 현재 현실입니다. 

 

총 20명이 사망하고 인간의 고통에 대한 사진이 예감되었습니다.

호주 원주민들은 화염이 가까워지면서 연기가 난 마을에서 쏟아져 나갔으며 해안을 따라 사람들이 해변에서 피난을 하였습니다.

산불, 심한 허리케인 및 홍수, 가뭄 및 이미 침수된 해수면 상승으로 인해 지구에서 살 수 없는 장면들이 있습니다. 기후 위기는 인간의 삶을 주장하고 있으며 신체 수는 증가할 것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지역 사회의 기후 과학자의 기후 위기가 기록적인 온도와 확장 건조 주문 같은 트리거 극단적인 날씨 이벤트를 계속하는 경우 우리의 세계의 어느 큰 붕대를 구울 수 있다고 합니다.

 

그들은 몇 년 동안 알람 벨을 울려왔습니다. 2018 년 말, 국제 기후 변화 패널 (IPCC)은 1980 년대 후반부터 기후 변화가 잘 기록되어 있기 때문에 온실 가스 배출이 지구 온난화로 지구 온난화를 초래할 수 있다는 기후 변화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 2030년 초까지 산업화 이전 수준보다 1.5도 높은 임계 임계 값.

이는 수억 명의 사람들에게 해수면 상승, 극심한 날씨 및 식량 부족으로 이어질 것 입니다.

 

북미 서해안, 유럽 , 아마존, 북극권을 훼손한 최근의 화재는 다른 모든 증거와 함께 정치인들을 감각으로 이끌고 하드 코어 기후 회의론자들에게 지구 온난화가 이미 있음을 설득하기에 충분했을 것입니다. 우리가 방향을 바꾸지 않으면 더 큰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과학자들이 잘못한 부분은 온도가 얼마나 빨리 올라가고 단기적인 결과가 나타날지에 대한 예측에 있습니다.

 

 

큰 문제는 코알라와 캥거루가 멸종위기일 정도로 동물들이 5억 마리 정도 죽음을 당한 것입니다.

불길을 피하지 못하고 그대로 새카맣게 탄 사진들이 전 세계 사람들에게 충격과 안타까움을 주고 있습니다.

 

 

불길을 피하지 못하고 그대로 불에 타버린 캥거루

 

구조된 코알라가 화상 입은 부위를 붕대로 감은 모습, 불길로 끔찍하게 타버린 코알라 사체

 

 

 

 

 

 

불길이 호주를 삼키고 있다

 

 

스페인의 독립적인 산불 예방 그룹 인 Pau Costa Foundation의 회장 인 Marc Castellnou 은 어떤 경우에는 산림 관리로 악화된 더 뜨겁고 건조한 날씨로 인해 강도가 높고 빠르게 움직이는 화재가 불규칙한 폭풍으로 변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카스텔 누는 2009 년과 2012 년에 유럽, 캘리포니아, 호주에서 발생한 사나운 불꽃은 아마도 이상한 현상 일 것이라고 많은 전문가들이 말했습니다. 그러나 2017 년 칠레와 포르투갈에서 치열한 산불이 났고 그다음 해 그리스와 캘리포니아에서 화재가 발생하여 불길한 패턴을 확인했습니다.

 

호라이즌 은 EU 리서치 앤 이노베이션 매거진 ( Eorizon : EU Research & Innovation Magazine)이 말했습니다. Castellnou는 이런 종류의 치명적인 산불은 완전히 다른 질을 가지고 있다고 말합니다. 소방관은 이 강도의 불꽃에 거의 무력하다고 그는 말합니다.

 

현재 호주의 화재는 도달 범위에서 가장 파괴적입니다. 이 지역의 가장 뜨거운 날 ( 화씨 120도까지)에 대한 기록 이 차례로 산산조각 났으며 기상 학자들은 더 많은 날씨가 오고 있다고 말합니다. 낮은 습도와 뻣뻣한 바람은 복잡한 소방 및 구조 노력만 가지고 있으며 여기에는 10,000 명의 응급 요원과 호주 국방군이 포함됩니다. 연기가 너무 강해서 거대한 화산재 구름이 거의 1,300 마일 떨어진 뉴질랜드로 향했습니다.

 

새로운 법 선은 치명적일 뿐만 아니라 예측하기도 어렵습니다.

언론인 데이비드 월리스 웰스 (David Wallace-Wells)는 그의 저서 "무인도 한 지구"에서 "갑자기 다가오는 것을 막기 위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라고 썼다. 그는 앞으로도 더 많은 것들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월리스 웰스는 전 세계적으로 산불 시즌의 길이가 1979 년 이래 거의 20 % 증가했다고 지적했습니다.

 

미국에서는 산불이 1970년에 비해 지금보다 2배 많은 땅을 태우고 있으며 2050 년에는 화재로 인한 황폐화가 예상된다. 다시 두 번. 그리고 그는 지구 온난화가 발생할 때마다 4 배가 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위성 이미지는 호주 산불이 얼마나 나쁜지를 보여줍니다.

 

물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스콧 모리슨 호주 총리를 포함 해 여전히 의문의 여지가 있습니다. (모리슨은 기후 변화가 산불의 배후에 있는 많은 요인 중 하나라는 것을 인정했지만 탄소 배출량 감축 요구는 "무모하다"며 호주가 기후 위기와 싸우기 위해 더 많은 조치를 취할 필요는 없다고 주장했다. 최근 마드리드에서 열린 UN 기후 회의에서 의미 있는 새로운 기후 보호 개혁을 막은 것은 호주 , 미국, 브라질 및 사우디 아라비아와 함께였습니다. 모리슨은 그의 명령이 호주 경제를 완전히 기울여야 한다는 것을 분명히 했습니다.

 

실제로, 석탄 의 심한 연소 및 액화 천연가스의 사용으로 인해 호주는 세계에서 1인당 온실 가스 배출률 이 가장 높은 곳 중 하나입니다. 지난여름 모리슨 정부는 퀸즐랜드의 새로운 탄광에 녹색 불빛을 비췄고 다른 사람들은 파이프 라인에 있습니다.

호주는 아니라고 유엔의 경고 트랙에 2015 년 파리 기후 정상 회담에서 약속의 완만 한 의무를 이행은 모리슨을 개의치 표시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호주 만이 아닙니다. 미국과 중국 도 배출 목표에 도달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2030년까지 CO2 배출량을 50% 감축해야 합니다.

 

호주 산불의 원인은 지구온난화와 기후변화로 인해 비가 전혀 오지 않아 가뭄으로 일어난 것이며 호주의 대륙 전체가 40도 이상 올라가고 뜨거워지는 원인은 인도양 쌍극자라는 기후라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정말 안타까운 자연재해가 아닌가 싶습니다.

더 이상의 추가 피해가 없어야하고,

지구가 더이상 아프지 않게 우리 인간들이 인지하고 고쳐나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댓글